글로벌케어의 가치와 비전이 담긴 CI가 변경됨에 따라 뉴스레터가 새 단장 하였습니다. 앞으로 매달 1일에 전해드리는 '세상을 돌보는 따뜻한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
🤫 홈페이지도 열심히 가꾸고 있는 중이예요. 많.관.부~~~~~💁♀️✨
라오스로 향한 글로벌케어 의료봉사팀
시골마을 아이들이 생애 첫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글로벌케어는 지난 7월 경기도새마을회과 함께 라오스 비엔티안의 작은 시골마을로 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약 800명의 초·중등학생 대상으로 신체계측(신장, 몸무게, 비만도), 혈압, 시력검사, 소변검사를 실시하여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검사 후 칫솔, 치약을 선물하면서 치아 건강교육도 하였습니다.
👧 "건강검진은 처음이예요."
태어날 때부터 건강검진을 필수로 받는 우리나라 아이들과 달리 라오스의 아이들은 처음 보는 건강검진 의료장비들을 보며 신기해 했습니다. 처음 해본 소변 검사를 부끄러워 하기도 했고, 마을 어르신들은 건강검진만으로 치료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의료봉사팀을 찾아와 마냥 기다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온두라스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최근 들어 빈번한 허리케인과 홍수의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케어는 연이은 허리케인으로 식수원이 파손된 산미겔 마을에 주민들이 공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하수 우물을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식수차에 의존하지 않고 언제든지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요! 💦
세상을 돌보는 의사, 글로벌케어
글로벌케어는 자연재해와 전쟁 등 재난의 현장에서 가장 소외된 이웃을 살리기 위해 의료진이 만든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 NGO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