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사하라에 위치한 모리타니는 여전히 결핵 발병률이 높은 국가입니다. 특히 수도인 누악쇼트는 급격한 도시화와 유목민 인구의 유입으로 도시 빈민가의 결핵 전파 위험성이 높아 결핵 환자뿐 아니라, 가족, 주변 이웃에 대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글로벌케어는 모리타니의 문화적 특성인 사회연대 사상을 토대로 지역사회와 함께 결핵을 근절하고, 완치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순 관리를 넘어 환자와 가족, 주변 이웃까지 함께 돌보며 지역사회 차원의 결핵 예방과 역량 강화 활동으로 모리타니의 결핵을 근절하고,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없도록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글로벌케어는 도미니카에서 아이티 이주민들을 위한 이동진료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불시 검문과 강제 추방으로 점점 더 궁지에 몰리고 있는 이주민들에게 기초 건강 검진, 임산부 산전 검사, 치과 진료 등을 제공하여 건강한 삶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돌보았습니다.
글로벌케어는 지난 18, 19일에 연말맞이 기부 플리마켓을 진행했습니다. 히든메이커스에서 기부받은 다운 자켓과 코스터, 도어벨, 키링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1천 원 기부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성황리에 플리마켓을 마쳤습니다. 기부 플리마켓에 참여하여 따뜻한 연말을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두둥실 떠오른 2025년 새해, 모두가 건강한 세상을 위해 또다시 힘차게 나아갈 글로벌케어 부서별 포부를 물었습니다. 모두가 공감할 비전으로 글로벌케어를 나침반처럼 이끌어 갈 기획조정실, 각자의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갈 사업팀,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도모할 마케팅팀, 올 한 해도 항상 글로벌케어를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NGO 글로벌케어 뉴스레터